저는 2022년 11월경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저 또한 수술을 받기 전에 지금의 여러분과 같이 스마일라식에 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봤는데요. 가장 필수적인 정보인 수술비용,수술 경험담과 현재 제가 직접 경험하고 있는 수술 후 회복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수술 가격
2. 수술 경험담
3. 수술 후 회복기
수술 비용
스마일라식이 어떤 수술인지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수술전 제가 가장 궁금했던 수술가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수술유형 : 스마일라식 (비쥬맥스 기계 사용)
스마일라식은 자이스사의 비쥬맥스 기계가 공식입니다. 검색창에 스마일라식이라고 치시면 자이스 회사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거기서 지역별 비쥬맥스 인증 병원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수술비 : 220만 (일반적인 소개할인 250, 직원할인 220)
저는 병원에 아는 직원이 있어 가장 할인폭이 큰 직원 할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수술비 정가 280만 원에서 60만 원이나 할인받았네요. 요즘 웬만하면250 이하까지는 할인받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안과마다 다양한 할인 수단(지인소개, 제휴 협력사 할인 등)이 있으니 여러 병원에 문의해서 가격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3. 검사비 : 20만 (필수 아님)
기본 라식 검사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기본 검사가 끝나면 뭔가 하나의 상술 같은 DNA 검사를 제안합니다. 유전적 질환은 이 검사를 통해서만 발견 가능하며 질환이 있으면 수술 후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겁을 주네요. 눈에 관한 부분이니 저는 그냥 팁 준다는 생각으로 결제했습니다. 물론 검사 결과는 아무 이상 없었습니다.
4. 약값 : 4~5만 원
안약 2개와 농도 높은 인공눈물 2박스(2개월치)를 처방해줍니다.
이로서 스마일라식에 소요된 비용은 총 245만 원이네요.추후에 발생될 비용은 인공눈물 구매비밖에 없겠죠?
수술 경험담
수술 1시간 전에 병원에 도착해서 간단한 몇 가지 검사와 의사 선생님과 진료를 하고 대기합니다.
수술 5분 전 마취제를 포함한 4~5가지의 안약을 눈에 연속으로 넣고 수술실에 입장합니다.
곧바로 수술대에 눕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눈을 감지 못하게 개안 기를 눈에 넣네요.
눈은 마취가 되어 정말 아무런 고통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때부터 의사 선생님과 간호사분들이 절대 움직이지 마세요 눈감지 마세요를 연발합니다.
숨만 쉬고 있는데도 계속 다들 기계처럼 절대 움직이지 말라고 외칩니다.
이제 기계가 눈을 향해 내려옵니다. 그 유명한 초록 불빛이 서서히 가까워지기 시작합니다.
이제 불빛과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불빛을 보며 절대 눈을 감지 말고 움직이지 말라는 외침들이 들려옵니다.
심장이 터질 듯이 뜁니다. 안 움직이는데도 계속 움직이지 말라 하니 내가 진짜 움직이나 싶어 그냥 숨을 참았습니다.
초록색 불빛이 점점 사라지면 밝은 빛만 보이는데 이때는 그냥 초록색 불빛이 있었던 위치를 계속 보면 됩니다.
내가 저 바늘구멍만 한 불빛 속으로 빨려 들어가고 있구나라고 생각하세요. 한결 보기 편해집니다.
불빛이 사라지면 내 눈앞에 하얀 밀가루를 뿌린 것처럼 앞이 하얗게만 보입니다. 이제 기계가 눈에서 멀어지는 게 느껴집니다.
이제 이때부터 의사 선생님과 간호사분들이 더 강한 어조로 절대 움직이지 말라고 외칩니다.
의사 선생님의 의술이 들어갈 타이밍입니다. 내 각막에 뭔가가 비벼지다가 쏙 빠지는 느낌이 듭니다.
정말이지 아무 통증이 느껴지지 않고 그냥 뭔가가 내 눈을 비비고 있구나라는 느낌만 듭니다. 물을 몇 번 뿌리시더니 다됐다고 합니다.
네 이제 한쪽 눈이 끝난 것이었습니다. 이제 반대쪽 눈에 기계가 내려옵니다. 다시 숨을 참습니다.
동일한 과정을 거치고 수술이 끝납니다. 수술대에서 내려와 바로 눈에 빛을 비춰 수술이 잘됐는지 검사를 합니다.
수술장을 나오니 수술에 걸린 시간은 딱 8분이었습니다. 수술 대위에서 소요된 시간은 5분 정도였던 것 같네요.
수술실을 나왔을 때 시력은 많이 뿌옇긴 하지만 충분히 이동은 가능할 정도로 물체들이 식별됩니다.(사람 눈코 입과 글자들이 보입니다)
당시 눈 상태는 약간의 시림과 엄청난 건조함만 느껴졌습니다.
이제 대기실에서 안구의 부기가 빠질 때까지 20~30분 정도 대기 후 의사 선생님 진료를 보고 약 처방받고 귀가합니다.
병원 밖에 나오면 햇빛 때문에 눈이 많이 시립니다. 꼭 보호자를 동행하시거나 택시 타고 집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술 당일 운전은 그냥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안약은 아침, 점심, 저녁, 자기 전 1번씩 넣고 인공눈물은 1시간에 1번씩 넣고요. 잘 때는 무의식적으로 눈을 비빌 수 있으니 병원에서 주는 보호안경을 꼭 차고 주무셔야 됩니다.
저는 집에 가서 3시간 정도 자고 일어나 재벌집 막내아들 정주행 했습니다. 눈앞은 조금 심하게 뿌연 상태고요. 멀리 있는 건 어느 정도 보이는데 가까이 있는 핸드폰 글자들은 잘 안보였습니다.
수술 후 회복기 : 1일 ~ 7일 차
수술 다음날 오전 8시 30분까지 수술 상태를 확인하러 안과에 가야 합니다. 다행히 수술은 잘 된 상태였고 병원에서 1주일 후 다시 진료받으러 오라 합니다. 수술 다음날도 여전히 시야가 뿌옇습니다. 그래도 이제 눈 시림 같은 건 없습니다. 조금뿌옇더라도 앞이 다 보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정말 어쩔 수 없이 운전을 해야 할 상황이라면 운전도 가능할 듯합니다. 저는 빛 번짐이 수술 전에도 있었는데 수술 후 확실히 더 심해졌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시가이 지나면 나아진다고 하네요.
1.수술 후 2~3일 차
시야가 조금 덜 뿌옇게 보입니다. 마치 세상이 사진 보정 어플로 보정이 된 듯합니다. 빛 번짐은 여전히 심합니다. 대낮에 엘리베이터 버튼 불빛도 약간 번져 보이네요. 주간 운전은 멀쩡히 했고 야간 운전 같은 경우는 평소보다 확실히 시야가 흐려지고 빛 번짐도 심해 많은 집중이 필요했습니다. 이제 휴대폰 화면도 잘 보입니다.
2.수술 후 4~7일 차
아침에 일어나면 좀 뿌옇긴 한데 활동하다 보면 좀 나아집니다. 그래도 조금 뿌옇게 보이는 건 남아 있습니다. 이제출근해서 일합니다. 사무직이라 하루 종일 모니터 쳐다봐도 괜찮네요. 물론 인공눈물은 수시로 넣어줍니다.빛번짐은 조금 나아진 것 같네요.
이상 스마일라식 1주일 차 경험담이었습니다. 찾아보면 1주~1개월 사이에 대부분 시야를 다 회복하시던데 저도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봅니다.현재 수술 7일째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2주 차 경험담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건강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격리 안해요! A형 독감 이기는 방법 (0) | 2022.12.31 |
---|---|
스마일 라식 끝판왕 후기 - 수술 2주차 후기 (0) | 2022.12.20 |
부모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영아 하임리히법 (0) | 2022.11.10 |
심폐소생술 골든타임은 몇분인가요? (0) | 2022.11.08 |
영아돌연사증후군 예방! 영아 심폐소생술 (CPR) 방법 (0) | 2022.11.06 |
댓글